About Europe 여행지 정보

모네 미술관
Musée Marmottan Monet

소개영상
국가/도시 프랑스/파리
주소 2, rue Louis‑Boilly, 75016 Paris, FRANCE
연락처 +33 (0)1 44 96 50 33
홈페이지 www.marmottan.fr
오픈시간 화요일 ~ 일요일 10:00 ~ 18:00
목요일 연장 개장 10:00 ~ 21:00
월요일, 1 1월 1일, 12 월 25일 휴관
관광지 위치 파리 16구, 리넬라그 공원(Ranelagh Gardens) 인근
지하철 9호선 La Muette 역 도보 약 8분
가장 가까운 버스정류장 Louis Boilly (버스 22, 32, 63, 70, PC) 도보 약 1분
관광지 소개

빛으로 그린 영혼, 모네가 남긴 마지막 숨결 Musée Marmottan Monet

 

 

 

파리 16구 불로뉴 숲 가장자리, 라넬라그 정원의 평화로운 분위기 속에 자리한 마르모탁 모네 미술관은 전 세계에서 클로드 모네의 작품을 가장 많이 소장한 예술의 성지입니다. 세계 최대 규모인 100여 점의 모네 걸작들이 한 곳에 모여 있어, 인상주의 운동의 이름을 탄생시킨 '인상, 해돋이'부터 지베르니 정원의 수련 연작까지 화가의 전 생애를 아우르는 예술 여정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아름다운 미술관의 유래는 19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원래 발미 공작 프랑수아 크리스토프 에드몽드 켈레르만이 불로뉴 숲에서 사냥을 즐기기 위한 별장으로 지은 나폴레옹 시대풍의 우아한 저택이었으며, 1882년 예술품 수집가 쥘 마르모탄이 구입한 후 그의 아들 폴 마르모탄이 물려받았습니다. 폴 마르모탄이 1932년 3월 15일 세상을 떠나며 저택과 소장품을 예술학회에 기증하면서 1934년 6월 21일 대중에게 문을 연 이 공간은, 1966년 클로드 모네의 둘째 아들 미셸 모네가 아버지의 지베르니 작업실을 포함해 다수의 작품을 기증하면서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모네 미술관으로 거듭났습니다.

 

 

 

흥미롭게도 초기 마르모탄 부자와 예술학회는 젊은 인상주의 화가들을 인정하지 않았으나, 1940년 모네의 초기 후원자였던 조르주 드 벨리오 의사의 딸 빅토린 도노프가 모네 작품 11점을 포함한 컬렉션을 기증하면서 미술관의 방향이 완전히 바뀌게 되었습니다.

미술관에서는 모네의 예술 세계를 온전히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설계된 200㎡ 규모의 전시실에서 아르장퇴유의 풍경화부터 루앙 대성당 연작, 생 라자르 역 시리즈, 런던의 국회의사당 반영, 그리고 지베르니 정원의 수련과 일본식 다리까지 화가의 기법적 진화와 예술적 혼이 담긴 작품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자연광을 최대한 활용한 전시 공간 설계 덕분에 마치 그림 속 풍경이 실제로 살아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모네의 빛에 대한 끝없는 탐구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인상주의의 첫 여성 화가로 불리는 베르트 모리조의 세계 최대 컬렉션도 이곳의 자랑입니다. 파스텔 톤으로 그려낸 목가적 풍경과 '꽃 피는 소녀들'의 초상화 등 25점이 넘는 유화와 희귀한 수채화, 파스텔화가 모리조의 섬세한 감성을 전해주며, 1993년 모리조의 손자들인 루아르 가문이 마네와 드가의 작품과 함께 기증한 컬렉션이 핵심을 이룹니다.

 

 

 

미술관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목요일은 오후 9시까지 연장 개방됩니다. 월요일과 5월 1일, 12월 25일, 1월 1일은 휴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14유로, 할인료는 9유로이며, 18세 미만, 25세 미만 학생, 장애인 등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7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입니다. 라 뮈에트(9호선) 또는 라넬라그(9호선) 지하철역에서 도보로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번잡한 관광지와는 다른 고즈넉한 예술 감상의 시간을 선사합니다. 특히 3월 ~ 6월 사이에는 라넬라그 공원과 어우러져 미술관을 찾는 발걸음이 더욱 많아지며, 계절의 빛이 미술관 내부를 부드럽게 채웁니다.

 

 

 

미술관은 장애인 접근성을 위해 대부분의 전시실에 휠체어 접근이 가능하며, 1층 전시실로 향하는 엘리베이터와 무료 휠체어 대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유모차 반입도 허용되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미술사적으로 중요한 작품과 더불어 조용한 분위기, 아담한 규모, 섬세한 전시 구성은 관람객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기며, 예술이 일상과 만나는 순간을 선사합니다. 파리 여행 중 잠시 도시의 분주함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마르모탁 모네 미술관은 그야말로 가장 아름다운 쉼표가 되어줄 장소입니다.